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깻잎 효능, 이제 무조건 깻잎 드셔야 합니다.

깻잎 효능, 이제 무조건 깻잎 드셔야 합니다.

  • by

깻잎 효능 에 대한 이 글을 읽으신다면 앞으론 상추 못 드시게 될겁니다.

상추와 더불어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쌈 채소인 깻잎. 그 특유의 향 덕분에 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의 식재료로도 사용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깻잎의 효능은 정작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항암작용,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이 채소에 대해 알아가셔서 건강한 섭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글에서는 깻잎 효능과 더불어 분말로 된 깻잎가루 효능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깻잎 효능

깻잎 효능

– 깻잎 효능 항암작용

깻잎에는 암세포만을 골라 제거해주는 파이톨 이라는 성분이 있어 여러 병원성균이나 대장균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엽록소, ETA 등 많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기도 하구요.

– 깻잎 효능 피부미용 그리고 미백 효과

깻잎에는 피부탄력을 높여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비티만A 와 비타민C 성분이 다량 들어 있습니다. 또한 미백 화장품의 원료인 알부틴보다 멜라닌 억제 효과가 2배 이상 뛰어난 로즈마린산 성분은 기미나 주근깨 등에 탁월합니다.

– 감기 예방

깻잎에는 감기 예방,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비타민C 와 루테올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루테올린은 항알레르기 효능으로 기침, 콧물, 재채기 등 감기 증상 개선에 잘 알려진 성분이기도 하구요.

– 빈혈 예방

깻잎에는 많은 양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위암 후유증에 좋은 케일의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의학계에서도 널리 알려진 채소이기도 합니다.

– 눈건강

최근 TV, PC, 스마트폰 등 시력저하를 가져오는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깻잎에는 이를 예방해주는 비타민A 와 전구물질인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죠.

– 식중독 예방

깻잎에 특유의 향이 나는 이유는 페릴키톤, 페릴라 알데하이드 등의 정유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세균과 곰팡이를 억제하는 항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생선회와 같이 먹으면 식중독 예방에도 효과를 얻기도 합니다.

– 두뇌 발달

깻잎을 먹게 되면 학습능력 향상, 기억력 감퇴, 치매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는 깻잎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로즈마린산과 가바 성분이 뇌세포 대가기능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로즈마린산 성분은 일반 허브에 비해 7배 이상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깻잎가루 효능

사실 깻잎가루 효능 은 깻잎 효능 과 거의 비슷한 것이 사실인데요. 다음 2가지 이유 때문에 최근 깻잎가루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쌈문화가 정착된 국내에서는 고기, 생성회 등을 먹기 이전에는 쌈 채소를 거의 먹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2. 채소류이기 때문에 밀폐 및 냉장보관을 하더라도 오래동안 신선도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깻잎가루는 건강의 목적으로 가루를 물에 타 먹을 수도 있고 우유, 요거트, 샐러드 및 각종 요리에 첨가하여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식자재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1만원대의 가격으로 간편하게 깻잎의 7가지 효능을 경험해 보세요.

마치며

우리나라만큼 쌈문화가 잘 알려진 곳도 없는데요. 상추도 좋지만 더 다양한 효능이 있는 깻잎을 함께 섭취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따로 챙겨 드시기가 힘들다면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깻잎가루를 구매하셔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