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동시접속 방법부터, 무료로 사용해 보는 방법까지 알고 가세요.
2020년 12월 기준, 약 10만권 이상의 책을 보유한 국내 최대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밀리의 서재. 전자책의 서비스 특성상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휴대기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런 장점을 역이용해 사용자들끼리 계정을 서로 공유하여 무료(비정상 접속)로 이용하는 케이스가 발생이 되었습니다. 이를 밀리의 서재에서 가만히 보고 있을순 없었나 봅니다. 특단의 조치를 취하게 되는데요.
이 글에서는 동시접속이 막히게 된 배경과 이를 뚫을 수 있는지 여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동시접속 왜 막혔나?
밀리의 서재는 2021년 4월 29일부터 서비스 이용약관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기존 동시접속이 3명까지 가능했으나 이를 철회한거죠. 사실 이 부분은 회사 입장에서 매우 당연하고도 민감한 부분입니다. 밑에서도 다시 얘기하겠지만, 밀리의 서재는 1개의 계정으로 최대 5개의 디바이스(PC, 태블릿, 스마트 폰 등)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 부분부터가 이미 아이디(계정)을 타인과 서로 공유한다는 얘기가 되는 겁니다. 결국 4명의 고객을 잃는 것과 마찬가지죠.
1개의 아이디로 최대 5개의 PC 및 휴대기기에서 이용가능한 것도 모자라 동지접속까지 가능하다면? 그야말로 큰 손해로 돌아오지 않겠습니까?
밀리의 서재 동시접속 가능한가?
한마디로 이제 불가능 해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밀리의 서재는 기존 3명까지 동시접속 가능했던 서비스를 종료하게 됩니다. 지금도 아직까지 동시접속이 가능하다고 명시해 놓은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들이 존재하는데요. 아래 정확한 이용약관을 확인해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약관에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하지만, 그럴 확률은 희박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④ ‘회원’은 1개의 계정으로 최대 5개의 디바이스 (PC, 테블릿, 스마트 폰 등)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를 동시 접속하여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이 조항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5개의 기기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는 하네요. 밀리의 서재를 이용중이시라면 ‘내 기기관리’ 에서 추가적으로 기기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동시접속은 불가능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 계정을 공유하는 방법은 여전히 가능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무료 이용방법
동시접속이 불가능하다고 하여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통신사 LG U+ 를 이용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혹시나, 밀리의 서재 전자책 서비스가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거나, 혹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과 관련하여 검색을 해보셨다면 오늘 이 글을 통해 확인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